인쇄가이드

  • 인쇄 진행에 대한 공급 계약(약관)

    인쇄물 작업 데이터를 당사에 주문하기 전에 데이터에 대한 오류, 배송, 재작업 등에 관한 규정을 정의하여 고객과 당사와의 원활한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한 약관입니다. 인쇄물 주문전 다음 사항을 반드시 점검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주의사항들을 반드시 준수해 주어야만 출력, 인쇄 사고 없이 원하는 인쇄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쇄 납품일의 단축과 신속한 출력 서비스를 위해서는 다음에 제시하는 약관을 세심하게 숙지하여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가사항

    고객의 작업 의뢰는 당사의 인쇄 진행에 대한 공급 계약(이하 ‘약관’으로 표기)에 동의한다는 뜻으로 인정합니다. 다음의 규약대로 작업하지 않은 데이터에 대해서는 당사는 재작업을 해드릴 수 없으며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약관에 명기하지 않은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일반 상거래 및 동종 인쇄 제작 업체의 제작 관행에 따릅니다.


  • 가격

    01. 가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지 합니다.
    02. 지대 및 기타 원가 상승 요인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바랍니다.
    03. 가격표에 명기한 단가는 부가세 별도 금액입니다.
    04. 견본 없이 유선 통화로 진행한 견적은 최종 견적이 아닙니다(제작 세부 내용에 따라 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05. 정확한 매수의 납품을 요구하시는 경우에는 종이 여분을 더하여야 하므로 금액이 추가됩니다.
    06. 당사의 제작 공정에 따라 제작 진행 중 고객의 요구에 의해 작업을 취소하는 경우, 당사의 진행 단계까지 소요된 금액을 제외하고 선입금으로 대체합니다.
    07. 당사에서 제시한 가격표에 명기한 금액은 고객의 의뢰한 인쇄물에 대한 제작비이며 배송료는 별도입니다.


  • 디자인 작업시 주의사항

    운영체제, 사용 프로그램에 따른 세부 사항은 품목/프로그램별 작업 및 유의 사항을 참조하시 기 바랍니다. 아래의 내용은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 컴퓨터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 으므로 별도 문의 바랍니다.

    01. 코팅인쇄물의 경우, 바탕색이 진하면 기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02. 비코팅인쇄물의 경우, 뒷면에 앞면의 색상 일부가 묻을 수 있습니다.
    03. 사용 색상은 CMYK를 기본으로 하며 해당 내용은 품목/프로그램별 작업 및 유의 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04. 세로 명함은 전체 디자인에 걸쳐 각각 앞면 90도, 뒷면 -90도로 회전하여야 합니다.
    - 양면일 경우--(앞면-왼쪽배치/뒷면-오른쪽배치 ) 단면일 경우--(밑으로배치)
    05. 명함 뒷면이 먹으로 나오길 원하시면 뒷면 데이터를 먹으로 보내야 합니다. 칼라로 제작할 경우 양면(5도)이 양면칼라 (8도)로 나올 수 있습니다.
    06. 고객이 의뢰한 데이터는 당사에서 수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편집한 내용과 인쇄 결과물과의 차이 발생 시, 데이터 확인에 대한 책임은 당사가 지지 않습니다.
    07. 고객의 요구에 의해 당사에서 수정한 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08. 당사의 공급계약에 따르지 않아 문제 발생시, 당사는 고객에게 재작업을 의뢰할 수 있으며 비용은 고객 부담입니다.
    09. 완성되지 않은 데이터를 고객의 요구에 의해 당사에서 수정한 경우 당사는 고객에 대하여 추가 비용을 청구합니다.


  • 사용이미지

    01. 컬러 인쇄을 위하여 사용한 이미지는 CMYK 모드의 EPS 또는 TIFF 포맷 이어야하며 해상도는 최소 300dpi, 최대 400dpi 이어야 합니다(단색 이미지는 Grayscale 모드 허용).
    02. 이미지에는 반드시 OPI 정보가 없는 이미지 이어야 합니다.
    03. 모든 이미지에는 컬러 프로필이(ICC Profile)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04. 인터넷 홈페이지에 있는 저해상(72dpi) 이미지나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RGB 모드의 이미지는 반드시 CMYK 모드로 변환 저장해서 사용해야 고품질 이미지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05. 저해상(72dpi)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고해상으로 전환한다고 해서 이미지 품질이 향상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고해상(300dpi) 이미지로 원본을 저장하여 사용 용도에 적합하게 축소, 수정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 사용서체

    01. 문서에 사용한 서체는 기본적으로 고객이 함께 제공한 서체를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특히 Windows의 아래아 한글에서 사용하는 “신명조”, “중고딕” 등의 HFT 방식의 서체는 가급적 사용을 제한합 니다. HFT 글꼴사용에 따른 출력 품질과 약물로 인한 서체 대치, 유실등의 문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PDF 문서에 서체 임베드를 위한 적합한 규격이 아닌 휴먼 계열의 서체와 문체부 바탕체 등의 서체는 출력시 다른 서체로 대치되어 출력될 수 있습니다.
    02. Macintosh OS 9의 시스템 기본 서체인 “서울체(Seoul)”, “한강체” “Apple Myungjo" 등의 서체는 출력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03. 바탕이나 배경이 있는 영역에 검정(K=100%) 텍스트가 있는 경우 오버프린트 되기 때문에 바탕색상은 최소 30% 이상의 색상 농도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색상(C, M, Y)의 색상농도 합계는 90% 이상을 초과하지 않아야 원하는 원래 텍스트 색상이 표현됩니다.


  • 인쇄색상

    01. 컴퓨터 화면에 표현되는 색상과 최종 출력, 인쇄물의 색상은 당연히 차이가 발생합니다. 컴퓨터 모니터의 색상은 RGB 방식이며 컬러 출력, 인쇄물은 CMYK 모드로 인쇄되기 때문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02. QuarkXPress, Adobe InDesign, CorelDraw, Adobe Illustrator와 달리 CMYK 작업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Windows의 한글,MS Office 등에서 작업한 이미지나 문서는 RGB 방식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프로 그램에서 작업한 문서는 컬러출력, 인쇄시 모니터 색상과 최종 출력물의 색상은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03. 최종 인쇄물과 색상차이를 사전에 예측하거나 일치시키려면 출력물 주문시에 필름교정지 출력 또는 컬러 교정지 출력 옵션을 이용하여 교정 용지를 이용하여 인쇄 교정을 해야 합니다.
    04. 추가 인쇄인 경우에도 당사 혹은 타사에서 제작한 인쇄 결과물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05. 합판 인쇄시, 한 종류의 데이터에 대한 색상을 기준으로 할 수 없으므로 인쇄 결과 색상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06. 양면 합판 인쇄 시, 앞뒤면의 색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07. 지질에 따라 같은 색 지정이라 하더라도 색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08. 비코팅 혹은 일부 수입지의 인쇄 작업시 인쇄 이외의 다른 면에 색상이 배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재작업해 드리지 않습니다.
    09. 모든 독판인쇄물 및 카다로그 등 인쇄교정(인쇄교정지, 직접오시는 경우)을 보시지 않고 샘플(프린트물)만을 첨부하실 경우 당사 직원이 모든 것을 다 보지는 못하기에 잘못된다거나 하는 경우 당사는 책임을 면할 수 있습니다.


  • 재작업

    재작업은 고객의 의뢰에 대해 당사에서 요구한 제반 내용을 고객이 성실히 수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당사의 제작 공정에서의 부주의, 장비 에러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물에 대해 적용합니다. 따라서 고객의 수정 요구, 작업 취소, 데이터에 내재한 에러, 제작 공정상 불가피한 내용 등에 대해서는 재작업을 접수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세부 내용은 해당 부분을 참조하여주십시오.
    01. 재작업은 출고된 물건을 당사가 모두 회수함을 전제로 진행합니다. 따라서 당사에서 지정한 반품 장소로 제품을 입고 완료된 후 재작업을 진행합니다(반품은 출고실 직원과 상의해서 보내 주십시오).
    02. 재작업의 접수는 제품 납품 후 5일 이내에 진행하여야 합니다. 5일이 지난 때에는 재작업이 불가합니다.
    03. 재작업으로 인한 모든 인쇄물의 납기 지연에 의한 손실(법적책임, 신문 삽지, 행사일정차질, 출장일정, 물류비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중요한 인쇄물 일수록 2~3일의 여유가 필요합니다).
    04. 재작업으로 인한 손실금액의 환불 금액은 주문 금액에 한정됩니다.


  • 주문 제품의 유효기간

    주문 제품의 접수 유효기간은 홈페이지 주문일로부터 2개월이 원칙입니다. 단 아래 3), 4)번에 해당하는 경우는 1개월이 접수 유효기간입니다. 또, 접수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효기간을 지난 주문은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01. 주문 후, 데이터 접수를 완료했지만 유효기간(2개월)내에 은행으로부터의 입금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02. 주문 후, 입금은 완료되었지만 유효기간내(2개월)에 데이터의 업로드 또는 접수가 없는 경우.
    03. 데이터 에러 통보 및 수정 요청 후에 재접수 되지 않고 주문일부터 1개월을 경과했을 경우.
    04. 고객의 사정에 의하여 작업 진행을 일시 보류 한 후 다음에 작업 진행 통보가 없는 상태로 주문일로 부터 1개월을 경과했을 경우.


  • 인쇄물 출고 및 배송

    출고는 당사에 별도로 마련해놓은 출고 공간에서 고객이 직접 내방하여 주문한 인쇄물을 수령하는 것을 의미하며 배송은 고객의 의뢰에 따라 당사에서 지정한 배송 관련 업체를 통해 고객에게 결과물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01. 주문 제품이 후가공 공정이 있는 경우나 당사의 인쇄 작업 일정의 폭주, 법정 공휴일, 당사의 휴가일 등과 같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출고는 예정보다 늦어질 수 있습니다.
    02. 재작업일 경우 출고 및 배송 일정을 연장합니다.
    03. 주문처와 배송처가 다른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배송란에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04. 당사 출고실 이외의 고객의 요구에 따른 추가 배송에 대한 비용은 고객이 지불하여야 합니다.
    05. 고객의 요구에 의해 당사에서 별도의 회사에 의뢰하여 배송한 내용에 대해서는 당사에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06. 출고 및 배송 기준일은 정상적인 데이터의 접수 완료 시점에서 계산합니다. 따라서 재작업 의뢰, 재접수 등으로 인하여 지연되는 시간만큼 납기 및 출고가 지연됩니다.
    07. 인쇄물 정매를 원하실 경우는 정매수 추가 옵션을 포함하여 주문해야 합니다(10% 미만의 수량부족은 인쇄공정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08.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확인후 찾아가는 방문출고가 원칙이며 배송과 관련한 문제는 당사에 책임이 없으며 해당 서비스 업체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 접수/누락

    접수란 고객이 당사에 인쇄 작업에 필요한 제반 데이터를 전송하고 그에 따른 제작 비용을 입금하는 것(입금시점-접수시점)을 말합니다. 누락이란 데이터의 손·망실 등으로 인한 제작 지연, 인쇄 관련 장비의 고장 등과 같은 인위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당사가 고객과 약정한 출고일에 정상적으로 출고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01. 당사의 접수 완료란 1.데이터 접수 완료 2.입금 완료의 순서가 완료된 시점을 의미합니다.
    02. 고객의 당사에 대한 제작 의뢰에 대한 비용은 최종 견적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금 완료하여야 하며 이를 당사에서 확인한 시점에서 이후 공정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제작 의뢰 시점과 입금 시점이 다를 경우에는 입금시점을 기준으로 고객의 의뢰 작업을 진행하며 이에 따라 출고일을 결정합니다.
    03. 신용 카드 결제시 당사에서 카드 관련 회사에 요청한 승인이 완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고객의 의뢰 작업을 진행하며 이에따라 출고일을 결정합니다.
    04. 온라인 접수시 고객의 상호, 전화번호, 입금 은행, 입금자명, 배송지 주소 등의 일부 혹은 전부가 누락되었을 때에는 입금을 완료하였다 하더라도 제작 진행 시점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05. 고객이 출고 시점을 특정한 시간까지 지정한 경우에는 추가요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06. 접수 완료한 작업은 24시간 이내 출고를 원칙으로 하며 당사의 작업 공정에 따른 일정상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출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단 후가공이 있는 작업의 경우 1-2일 정도의 추가 작업시간이 소요됩니다.
    07. 모든 인쇄물은 당사의 사정에 의하여 고객에게 사전 연락 없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도착이 안될시 확인전화 요망.)
    08. 누락 상황 발생시 당사는 최소한의 시간 내에 이를 해소하며 고객에게 별도로 통보해 드립니다.
    09. 모든 데이타는 입금완료 후 데이터를 다운 받아 처리하므로 미입금시 누락 및 지연 될 수 있습니다.
    10. 고객께서 입금하시고 경리과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은 오후 6시 까지이며 그 이후 입금분에 대해서는 누락될 수 있습니다.
    11. 오후 5:00~6:00사이에는 주문량이 폭주하므로 접수 및 입금을 빨리하셔야 누락이 되지않습니다.